2009년 4월 13일 월요일

4월 둘째주의 시장동향

4월 둘째주의 시장동향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1300원 중반대 박스권에 머물면서, PC관련 부품들도 점차 가격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작년말부터 5만원대 저가형 메인보드들을 좀처럼 보기가 어려웠지만, 요번주 들어서면서 5만원 중반대의 메인보드들까지 나타나면서 단가가 안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CPU, 메모리 단가는 큰변동이 없이 소폭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CPU단가의 경우에는 주식과 같이 하루에도 많게는 10번도 넘는 단가변동이 있습니다. 주식과 비슷한 수준의 변동을 보일때도 많습니다. 보통 원/달러 환율의 상승으로 단가가 인상될때는 거의 실시간 수준으로 인상분이 적용될때가 많습니다만 반면 원/달러 환율의 하락으로 단가가 인하될때는 하루정도의 차이를 두고 인하적용될 때가 많습니다.
구매하시는 측면에서 보시면 참 불합리하다고 느끼실 수 있는 대목입니다만, 저희로서도 대형CPU수입사나, 유통업체의 단가책정에 따라갈수 밖에 없는 입장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CPU는 단가변동폭이 심하여, 재고를 보유하기에는 너무 많은 위험성을 안고 있는지라 대부분의 대형몰에서조차 재고를 보유하지는 않고 있습니니다. 이때문에 시장의 단가변동에 그때그때 따라가야하는 사정이오니, 위에 설명드린것처럼 환율변동이 심할때는 납품시기와 재고보유시기를 조절하시어 보다 안전한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에 권장해드리는 제품은 G31칩셋을 사용한 FOXCONN G31MX-K 피씨디렉트 제품입니다. 59,000원에 비교적 시장가에 비해 저렴하게 공급해 드리고 있으며, 불량율이 적고 또한 피씨디렉트라는 대형수입사에서 3년가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폭스콘 메인보드는 이미 딜러분들이나 마니아층 사이에서 그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이 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건축설계사 사무소, 전기전자 설비업체등에 소프트웨어단속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지역을 막론하고 인천지역, 경북, 경남 등지에서 단속건이 보고되었으며, 이로인해 소프트웨어 구입으로 합의를 봐야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회원사 사장님들의 거래처중에 건설관련, 전기전자관련 사업체에 각별한 유의사항을 전달하시기 바라며, 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등을 미리 구매하시어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단속에 노출되었을때 현장에서 제일 합의를 이끌어 내기 힘든 부분이 오토캐드입니다. 실제로 건축설계사사 사무실이나, 전기설비업체에서 필요로하는 기능은 2D 부분임에도 대다수가 오토캐드 풀버전을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합의할시 풀버전을 구매해야하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토캐드는 2D기능만 포함하고 있는 LT버전이 풀버전에 비해 3배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단속에 노출될때 LT버전 구입으로 합의를 도출해 내야 피해가 적어짐을 양지하시기 비랍니다. 소프트웨어구매시 최대한 도움이 되어드리도록 하겠으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주에도 보다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차이즈 딜러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