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9일 목요일

혹시 내 pc가 좀비 이번 DDoS 백신입니다. 확인하세요~

7월 7일부터 국내외 주요기관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이 성행하여 7월 8일 현재 해당 사이트들이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PC가 윈도우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경우에는 원치 않는 DDoS 공격에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DDoS 공격이란 : 대량의 트래픽을 특정시스템으로 전송함으로써 시스템 과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사이버 공격)

사용하시는 컴퓨터 백신의 엔진 업데이트를 실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어 악성코드 감염 여부의 확인 및 치료를 당부 드립니다.


참조
 1. 국가사이버안전센터
    [주의 경보발령] 홈페이지 서비스마비 공격 악성코드 출현
 2.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신종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에 따른 주의 경보 발령


전용 치료 백신(Ahnlab) 다운받기
 1. 안철수 연구소
   ⑴. 사용자 화면 표시 버전
   ⑵. 사용자 화면 미표시 버전(Silence 모드)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sowon1526의 생각
    혹시 내 pc가 좀비 이번 DDoS 백신입니다. 확인하세요~ 7월 7일부터 국내외 주요기관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공격이 성행하여 7월 8일 현재 해당 사이트들이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PC가 윈도우 취약점..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안철수연구소, DDoS 전용백신 무료 제공
    7월 7일 발생한 DDoS 공격으로 인해 정부기관과 금융권과 주요 포털 등의 사이트들이 접속이 지연되거나 접속 자체가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수의 좀비PC를 이용해 대량의 패킷을 보냄으로써 서버를 다운시키고 서비스를 중단시키는 공격의 수법이며,여기서 사용되는 좀비PC는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악용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들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할 수 있는 전용백신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V3 365 클리닉, V3 Internet..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컴퓨터고수] 알기쉬운 DDos 바이러스 대처법 동영상
    에누리닷컴에서 DDos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네요. 아래는 그 내용입니다. DDoS 악성코드 대처방법 ☞ DDoS 전용 치료 백신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위 내용이나 아래동영상을 보고 PC의 진단 및 치료를 합니다. ◇ DDoS 악성코드 예방방법은? 1. 윈도우 보안패치 최신으로 유지하기 윈도우는 자체적으로 방화벽이 있지만, 이를 우회해 PC를 공격하는 해커들의 기술은 날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보안패치의 경우 향상 최신을 유지해..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백신 설치안하면 포털 접속 못한답니다.
    오늘따라 잠이 잘 오지 않아 이 새벽에 다시 PC를 켰다. 이제 PC를 켜면 의례 메일확인과 동시에 트위터를 확인한다. 자동으로 몇 통의 메일이 왔는 지, 몇 통의 메시지가 왔는 지를 알려주니 확인이랄 것도 없다. 자연히 알게되는 거지...... 메일은 밤 사이라 신통치 않았지만, 트위터에는 윤석찬님의 메시지와 함께 몇 개의 메시지가 있었다. "잘하면 맥/리눅스 사용자는 인터넷도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을 듯. 왜? 백신이 없으니까." 이건 무슨..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