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1일 화요일

슬림PC는 고성능 VGA 못쓴다? '스파클 지포스 9600GT LP'면 OK!


LP도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원한다


 데스크톱PC에도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물론 형태는 대부분 비슷하지만 케이스의 크기와 메인보드의 크기에 따라 종류가 나뉜다. 그 중에서도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바로 케이스인데 그 이유는 PC를 담는 그릇의 크기가 당장 변화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PC 구성이 제일 까다로운 것이 바로 슬림PC일 것이다. PC의 크기가 작을뿐더러 일부는 일반적인 사이즈의 그래픽카드 및 전원 공급 장치 등을 사용할 수 없기에 공간의 제약 및 일부 특수적인 사용목적 외에는 잘 사용하려하지 않는 규격이다.

 

 그러나 최근 PC의 성능이 대폭 향상되면서 고화질 영상이나 간단하게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부쩍 늘어 슬림PC에 대한 요구도 조금씩 많아지고 있다.

 

 늘어나는 제품의 요구에 따라 한계들도 쉽게 눈에 띄게 되었다. 바로 성능의 한계에 있다. 슬림PC를 구성해 3D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가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를 찾게 되면 이에 맞는 제품을 구하는게 불가능에 가깝다.

 

 그런 경우엔 눈물을 머금고 미들타워 또는 빅타워 등의 큰 케이스를 구입해 사용해야한다. 그렇다면 슬림PC에서 고성능 그래픽카드 사용은 영원히 불가능한 것일까?

 

 정답은 '아니오'다. 바로, 가온디엔아이가 선보인 '스파클 지포스 9600GT 슈퍼 LP 55 HDMI'가 있기 때문이다.

 

 

 

 

 본 리뷰는 베타뉴스에서 제공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이어지는 기사 '2.정말 LP형 지포스 9600GT가 맞아?'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sowon1526의 생각
    슬림PC는 고성능 VGA 못쓴다? '스파클 지포스 9600GT LP'면 OK! LP도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원한다 데스크톱PC에도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물론 형태는 대부분 비슷하지만 케이스의 크기와 메인보드의 크기에 따라 종류가 나뉜다. 그 중에서도 큰 영향을 주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