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7일 화요일
윈도우7 usb로 cd영역 없이 설치하기
파코즈 박XX 님께서 올리신 팁입니다.
예전에 제가 PE를 USB에 심는 방법중에 UltraISO를 이용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때 왜 비스타가 PE라는 생각을 못했는지 ㅠ
비스타와 윈도우 7은 PE로 부팅해서 WIM 이미지 파일을
하드에 풀어서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만능고스트와 비슷한 개념이죠.
그래서 SYSPREP로 초기화 시켜서 IMAGEX로 이미지 캡쳐하면
XP처럼 만능비스타 설치버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USB로 비스타 설치하는 방법으로 처음에 소개해드린건
GRUB4DOS로 부팅하는 방법이었고
두번째는 bootsect.exe /nt60 으로 bootmgr 부팅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세번째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 같습니다.
제 생각엔 두번째 방법을 UltraISO가 한방에 해주는 것 같네요.
우선 UltraISO를 설치합니다.
설치를 다 하셨으면 윈도우 7 or 비스타 원본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 다음은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
그리고 이제 쓰기 누르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시모스에서 USB로 부팅 설정하시고 설치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설치중 처음으로 재부팅 되는 과정에서 USB를 뽑아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뽑지 않으면 다시 비스타, 윈도우 7 처음 설치 시작하는 단계로 넘어가니까요.
그리고 첫번째 재부팅 이후에는 더이상 USB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치중에 필요한 모든 파일을 (WIM 이미지) 이미 하드에 풀어넣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호환이 안되는 USB를 가지고 계시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출처 스누피박스
라벨:
. . .윈도우 7,
시모스,
윈도우7
2009년 4월 6일 월요일
윈도우 7 설치
윈도우 7 설치해봤습니다.
버전은 윈도우 7 7068 한글판 32비트 입니다.
사양은 샘프론 3200 512 메모리 내장 그래픽으로 돌려 봤습니다.
팬티엄3 에 xp 깔은거 보다 가벼운 느낌이네요 ㅎㅎ
카드 놀이랑 인터넷만 조금 해봤습니다.
카드놀이는 기존의 통통튀는 엔딩이 아니라 무서지네여. ㅎㅎ
스누피님 블로그에서 oem 로고 패치도 해봤습니다.
2009년 3월 8일 일요일
Windows 7 Professional 버전 설치하기
제가 좀 쓸데없는 호기심이 많아서...
예전에 베타빌드 7000이 배포되었을 당시
홈프리미엄 버전도 받았었는데
용량이 얼티밋이랑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안에 내용물을 보니 홈프리미엄에도 카달로그 파일이 4가지 버전 그대로 다 들어있더군요.
물론 비스타 대기업 홈버전 OEM DVD에도 보면 install.wim 파일에는 얼티밋까지 다 들어있더군요.
그냥 미리 입력된 PID로 설치 버전을 결정해버리는 것이겠죠.
아무튼 그래서 제가 이번에 유출된 7048 버전에는 Professional 이 포함된걸 보고
궁금해서 일단 Imagex로 4번 이미지 추출해서 그걸로 다시 설치를 시도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시디키가 맞지 않다면서 설치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생각했죠.
어차피 install.wim 파일에는 5가지 버전이 다 들어있는거고
버전을 얼티밋으로 규정해주는 파일이 있겠구나.
그래서 지난번 홈프리미엄과 얼티밋 버전을 비교해보면 답이 나오겠구나.
그래서 또 윈도우 에코시스템에 들어가서 빌드 7000 홈프리미엄 받고 얼티밋도 받아서 비교를 해봤죠.
의외로 Sources 폴더에서 다른 파일은 단 1개 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ei.cfg 파일
이놈이 범인이었습니다.
[EditionID]7048 버전의 경우 ei.cfg 파일 안에 보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Ultimate
[Channel]
Retail
[VL]
0
그렇다면 프로페셔널 버전을 설치하려면 Ultimate를 Professional로 바꾸면 되겠죠?
하지만 그럴 필요 없이 그냥 ei.cfg 파일만 삭제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스샷에서 보시다시피 설치시에 5가지 버전 다 선택 가능해집니다.
문제점이 있다면
마소에선 얼티밋 버전 베타키만 공개했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버전은 인증에 답이 없다는거 ㅡㅡ;;
라고 생각했으나
역시나 답은 있죠.
비스타에서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얼티밋 토큰으로 교체 후에 OEM 인증받았던 것 처럼
이놈도 얼티밋 버전으로 속여서 마소의 베타키를 이용하면 되겠죠?
정확한 방법은 저도 좀 연구해봐야 되겠지만
얼떨결에 해보니 되기는 됐습니다 ㅎㅎㅎ
원문출처
http://snoopybox.tistory.com/567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