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4일 수요일

(펌)있잔아요 우리나라는 요~!

국민의 90%가 자기나라 국기를 갖고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는거


분단국가들중 통일 지지율이 50%를 넘는 유일한 국가인거


평균 아이큐가 세자리를 넘는 3국가중 하나


일하는 시간이 세계 2위, 평균 노는 시간은 세계 3위인 잠없는 나라


문맹률이 1%아래인 유일한 나라


교통사고율이 1위지만 차수를 비례했을때 교통사고율이 24위인 나라


미국이랑 제대로 전쟁났을때 3일 이상 버틸수 있는 8개 국가중 하나


노약자 보호석이 있는 5나라중에 하나


기네스 북에 기타를 가장 빨리 치는 사람 5명중하나가 우리나라 사람이라는거


일본을 싫어하는 사람만큼 낚이는 사람도 많은 나라


현재 가장 주거율이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나라


남녀평등부가 있는 유일한 나라(여<-같을여)


양치질을 3번 하라고 가르치는 유일한 나라


(다른 나라에서는 아침과 점심사이에 한번, 저녁에 잠자기전에 한번)


음악수준이 가장 빠르게 발전 한 나라


세계 각국 애니메이션 업계의 실무를 거의 다 담당하고 있는 민족


중국 옆에 있던 나라중 한번도 지도에서 중국이라고 표기된적이 없었던 나라


문자가 없는 나라들에게 UN이 제공하는 문자는 한글


( 저~ 아프리카의 제 3세계 국가들 보면 대부분 한글을 쓰고 있습니다)


30대 이하의 12개 이상의 외국어를 할수있는 사람이 19명인 대단한 나라


(참고로 미국은 23명, 중국은 46명 인구차를 고려했을때 대단한 것임)


아나바다운동을 시작한 첫번째 나라


가장 IMF를 단기간에 극복한 나라


아이큐 전세계 1위인 나라.. 홍콩은 나라가 아님을 생각한다면,,,



유럽통계에서 세계에서 여자가 가장 이쁜 나라 1위 한국...



세계 몇 안돼는 단일민족 국가.. 엄연히 따지면 아니라는 분 많지만..



이제는 민족의 개념이 바뀌어서,..



세계 10대 거대 도시 중에 한 도시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 ..



서울 세계 4번째 거대 도시



도시의 고층빌딩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10개의 나라 중 하나


미국도 무시하지 못하는 일본을 무시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배짱있는 나라...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르라.. 외국으로 갈때 외국어를 공부해 가는 몇 안되는 나라



세계각 우수대학의 1등자리를 휩쓸고 다니는 머리 하나 끝네주게 좋은 나라..



세계 10번째 경제, 6번째 군사력을 보유하고도, 개발도상국,중진국이라며 선진국을 본받자는 언제나 발전적인 나라

 

출처 PC4CAR 자개

2009년 6월 13일 토요일

텍스트큐브 초대장 무료배포중

텍스트 큐브에서 초대장 무료 배포중이네요

이벤트는 끝났는데 아직도 초대장은 전송이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http://www.textcube.com/event/blogger_support/migration/apply/

 

2009년 6월 12일 금요일

가보고 싶은 제주도

바다 건너를  한번도 가보지 못해서 인지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야자수 비슷하게 생긴거는 외국에만 있는줄 아는 촌놈입니다. ㅋ

무척이나 가보고 싶지만... 아직은 기회가.. ㅋㅋ

남들은 다 간다는 고등학교 제주도수학여행도.. imf로 인하여 설악산으로. ㅜㅜ

 

좀 보다 보니 한림공원 가보고 싶어지네요.

기회가 되면 꼭 가봐야 겠어요 ㅎㅎ

 

한림공원은 열대·아열대식물원, 협재굴·쌍용굴, 제주도 민속촌 재암민속마을, 제주 석·분재원, 재암수석관, 새가 있는 정원, 연못정원 등 여러가지 테마를 한자리에서 볼수있는 종합관광타운입니다.  뿐만 아니라 돌하르방식당(토속음식), 야자수식당(해산물), 버드하우스휴게소(경양식)등의 음식점과 가격정찰제로 제주특산기념품 쇼핑을 할 수 있는 쌍용각, 다화원휴게소가 있어 관광에 즐거움을 더해드립니다. 봄에는 왕벚꽃, 튜울립축제, 새우란전시회, 여름에는 수국전시회, 수생식물전시회, 가을에는 국화축제 등 다양한 사계절 다양한 이밴트를 마련하여 관광의 즐거움을 한껏 더해드립니다.

 

 

 

 

 

 

 

필자는 한번도 제주도란 곳에 가본적이 없다는걸 기본으로 하고

단순하게 검색 몃번 해보고 이 포스팅을 한다는걸.. 이해해 주길 바랍니다.

 

추가로 에드찜에서 제주도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신청했다가 낙방하고 말았다는ㅋㅋㅋ

오늘 우연히 메일에 들어가 스펨 함을 보는순간 에드찜에서 온 메일이 있어 클릭해보니

추가로 대상에 들었다고 하네요 ㅎㅎ 스마일 제주 관계자님과 에드찜 관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이트명 : 스마일제주

  도메인 : http://www.smilejeju.com

안산 맛집 장수촌 누룽지 삼계탕

안산에 처음 발 디딘지도 벌써 10년이다.. 그러고 보면 아무 생각없이 지낸거 같다. ㅎㅎ

 

길가다 본 누룽지 삼계탕 그때는 저런것두 있구나 하고 말았었는데 말이다.

 

얼마전 먹어본 누룽지 삼계탕은 참으로 맛있더라..

 

어제 또 그곳을 찾았다..

주변이야기로는 안산에서 제일 맛있다는데 다른데는 않먹어 봐서 모르겠고

일단 맛은 아주 좋았다 푸짐하고.. 걷절이도 맛이 좋았다는.. ㅎ

 

참고로 어제 결제된 비용을 보면 28000원에 포장비 1000원 받는거 같다.

아 포장비는 어제 둘이서 먹다가 누룽지는 한그릇씩밖에 먹지 못했고 나머지는 포장해 왔다..

 

큼지막한 토종닭을 압력솥에 푹 삶아내고 같이 너어 끌인 쌀이 누룽지가 되는거 같은데.. 자세한건 모르겠고. 일단 둘이서 먹기에 백숙만 아니 닭고기만 먹어도 배부르다.

미리 죽은 포장하는것도 좋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 간거지만 지난번에도 똑같은 생각을 했었던거 같다는 것이 머리에 스치며 잊어 버리고 또 겨우 겨우 한그릇 먹고 나머지 포장해온것이당ㅋㅋㅋ

 

사진만 보아도 맛있어 보이는 느낌 한눈에 알꺼 같다.

아래 사진은 다른곳에서 퍼온것임

 

위치는 안산  ic입구 사거리에서 면허 시험장 방향으로 가다보면 공원묘지 지나서 다리건너기 전에 우측에 음식점들이 있는데 그중 안쪽에 있다.

 

2009년 6월 11일 목요일

4대강 정비사업 돈먹는 공룡인가?

정부는 어제 4대강 정비사업의 본 사업비를 당초 계획보다 3조원 늘리고 4대강의 지류 및 섬진강 정비 등에 별도로 5조3000억원을 추가 배정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첫 발표 때의 13조9000억원에 비해 6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이렇게 되면 4대강 사업의 총사업비는 22조2000억원에 이르게 된다. 아무리 주먹구구식으로 짜맞춘 사업이라고 해도 불과 6개월 사이에 사업비가 이렇게까지 늘어난 사례는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


4대강 사업의 세부 내용을 보면 더 많은 문제가 발견된다. 정부는 준설 규모를 당초 2억2000만㎥에서 5억7000만㎥로 늘리면서 관련 예산을 5조2000억원 배정하고 보(洑)는 당초 4개에서 16개로 늘리면서 1조5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방침이라고 한다. 준설과 보 건설은 그동안 환경단체 등에 의해 4대강 정비가 대운하의 전초 작업 아니냐는 의심을 받아 온 대표적 사업이다. 준설은 운하의 길로, 보는 간단한 설계 변경만으로도 갑문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에서이다. 정부는 4대강 사업을 대운하와 연결시키지 말 것을 거듭 주문하고 있으나 설득력 있는 해명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

 

 

 

 

ps. 22조원? 그돈은 누가 내는것인가.. 그래서 그렇게 멀정한 도로에 주차선 긋고 주차요금받는구나 불법주차 범칙금은 않내면 가산금 받고.. 역시나. 서민들한테 받아내려는 느낌..

저들이 말하는 일자리 창출은 역시나 해당 공사에 들어가는 인력 바로 노가다라 일컬어지는 하루살이뿐이다. 친 기업적인 정책은 역시나 변함이 없다.

불과 6개월 짜리 공사에 22조원을 퍼부어서 한다는 일이 단순 노가다 일용직 양산이라니 그것도 분명 6개월 한시로 말이다 거기다 해당 공사하면서 나가 떨어지거나 악의적으로 떼먹고 사라질 유령회사들. 그 아래서 일하는 사람들은 한두달 일한거 한푼 못받을 것이 뻔하다.

앞으로 남은 시간이 왜이리도 힘들어 보이는지..

492ceb6e1248e

이미지출처 : savenature.tistory.com


 

2009년 6월 9일 화요일

AVG 개인용 무료백신 한글판 공개

 

 

홈페이지 : http://www.avgkorea.com/

 

 

한글판 다운로드 개시!!! (사실은 영문판에 일본어랑 한국어 언어팩 들어간 버전 ^^)

http://downloadfree.grisoft.com/inst/avg_free_stf_as_85_364a1545.exe

 

 

 

 

 

한글판 스샷

 


 

한글판 나왔길래 스누피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2009년 6월 8일 월요일

흔히들 잘못 알고 있는 PC상식들...

1. 저사양 VGA를 장착하면, CPU가 제 성능을 못 낸다.

 

저런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거든...그냥 정중히 무시해 주는 것이 답입니다.

 

만약 실제로 저렇다면, 현존하는 서버, 워스크테이션 컴퓨터들은 전부 똥컴이 되어버리는 수모를 겪게 되지요.

 

반대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긴 합니다.

.

.

2. 용량이 높은 파워 서플라이를 장착하면, 전기세가 더 나온다.

 

마찬가지로 헛소리입니다. 무시해주세요.

500W 던, 1000W 던....

전기세는 실제로 사용하는 만큼 나옵니다.

 

전기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면 효율(Efficiency)을 따져보는 것이 옳습니다.

.

.

3. SATA2 는 SATA1 보다 2배 빠르다.

 

SATA 의 전송속도는 이론상 1.5 Gbps이며...

SATA2 의 전송속도는 이론상 3.0 Gbps입니다.

(참고 - Gbps = Gigabit per second. Byte가 아닌 Bit입니다.)

 

따라서, 스펙상으로는 2배 차이가 나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 나와 있는 7200rpm 의 HDD들은

모두 SATA의 대역폭(1.5 Gbps)에도 미치지 못하는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ATA2 로 바꾼다고 해서 특별히 빨라질 것은 절대 없지요...

 

고속도로 제한속도가 300Km/h 로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100Km/h 까지밖에 달리지 못하는 차를 타면 똑같습니다.

.

.

4. 메인보드 칩셋에 따라서 시스템 속도가 차이난다.

 

그렇게 틀린 말은 아닙니다만, 의미가 없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구형 칩셋으로 손꼽히는 965GC, P965.

그리고 비교적 신형인 P35, P45 등의 성능차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같은 사양에 보드 칩셋만 다른 녀석들을 박아넣고,

테스트 해보면 성능차가 1% 정도 날까 말까 할 정도로 효과가 없지요.

 

따라서, 칩셋에 따라 컴퓨터의 속도가 결정된다고 하는 건 틀린 말입니다.

 

단, 오버클럭을 하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합니다. 일단 칩셋에 따른 오버클럭 능력 자체가 천차만별이니까요.

어디까지나 노오버시의 이야기.

.

.

5. CPU 온도가 낮을수록, 속도가 빨라진다.

 

특별히 설명할 필요도 없는 X소리이니...무시하세요.

 

물론, 심각하게 높은 온도(대략 90~95℃ 이상)까지 올라갈 경우

....쓰로들링(Throttling) 상태가 되면서 성능의 저하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CPU 작동온도인 30~70℃ 수준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으니 걱정마시길.

.

.

6. 좋은 VGA 를 사용하면 동영상 화질이 좋아진다.

 

요즘 나오는 ATi Radeon 의 VGA 들을 보면, 모델명이 HD4850, HD4870 등으로 결정됩니다.

앞에 HD 가 붙어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저놈을 달면 화질이 더 좋은걸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발 저런 이상한 소리에 넘어가지들 마세요...화질은 '똑같습니다'

ATi 와 nVidia 의 색감 차이 정도는 존재할수 있습니다.

.

.

7. 좋은 VGA 를 사용하면, 2D 작업 성능이 향상된다.

 

바로 위의 6번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군요.

 

대표적으로 포토샵 등을 이용한 대용량 사진 편집 등이 있겠군요.

몇 번 이야기드렸지만, 2D 가속기술은 이미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완성된지 오래입니다.

즉, 7~8년 된 VGA 를 요즘 시스템에 박아넣어도 2D 작업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의 말은 마찬가지로 무시해주세요.

 

단, 동영상 편집을 하거나 인코딩시에는,

그래픽카드 자체에서 HD 가속 기능을 지원한다면 인코딩 속도의 향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

.

8. 램 용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이미 벤치로 입증된 바와 같이, 과도한 RAM 용량은 오히려 성능의 저하를 불러옵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듯.